“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 승인 2024.02.0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352,81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080 미디어지수 374,207 소통지수 920,710 커뮤니티지수 788,413 사회공헌지수 63,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8,939로 분석됐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55,776 미디어지수 369,148 소통지수 655,705 커뮤니티지수 560,233 사회공헌지수 28,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9,562로 분석됐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088 미디어지수 269,395 소통지수 567,670 커뮤니티지수 906,983 사회공헌지수 59,1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9,323으로 분석됐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0,834 미디어지수 65,978 소통지수 287,803 커뮤니티지수 158,641 사회공헌지수 17,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305로 분석됐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64 미디어지수 52,950 소통지수 94,229 커뮤니티지수 77,707 사회공헌지수 3,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62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97% 상승, 브랜드이슈 17.13% 상승, 브랜드소통 17.93% 상승, 브랜드확산 17.10% 상승, 브랜드공헌 8.59%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4년 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