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 브랜드평판...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 승인 2024.01.2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일,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20,92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발표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평판지수 2024년 1월 순위는 현대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한국캐피탈, NH농협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신한캐피탈, OK캐피탈, IBK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M캐피탈, DB캐피탈, 애큐온캐피탈, KDB캐피탈, JT캐피탈 순이었다.

캐피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282 미디어지수 388,230 소통지수 339,465 커뮤니티지수 451,515 사회공헌지수 108,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5,311로 분석됐다. 

2위, KB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986 미디어지수 199,284 소통지수 127,987 커뮤니티지수 484,918 사회공헌지수 41,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0,615으로 분석됐다. 

3위, 하나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98 미디어지수 114,529 소통지수 71,677 커뮤니티지수 384,252 사회공헌지수 34,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85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6% 하락, 브랜드이슈 6.06% 하락, 브랜드소통 9.40% 상승, 브랜드확산 6.49% 상승, 브랜드공헌 7.77%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