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한국증권금융, ‘상생ㆍ사회적가치 실현 위한 동반성장협약’ 
KB국민은행-한국증권금융, ‘상생ㆍ사회적가치 실현 위한 동반성장협약’ 
  • 승인 2024.01.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억 원의 대출 재원으로 우리사주제도 도입 중소기업에
대출금리 연 1.52%p 감면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증권금융(사장 윤창호)과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다.

22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400억 원의 대출 재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사주제도 도입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해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금융 서비스로 ‘KB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전용 상품을 통해 기업당 최대 10억 원까지 연 1.52%p의 대출금리를 감면하고,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 감면을 지원한다. 

지난 22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식'에서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좌측)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우측)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22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식'에서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좌측에서 3번째)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우측에서 3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또한, ESG컨설팅을 비롯해 재무 및 세무 진단과 가업승계를 위한 Wise컨설팅,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KB굿잡 서비스 등 맞춤형 비금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우리사주제도 도입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앞으로도 상생금융 활성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