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부산 에코델타시티 첫 지식산업센터 ‘반도아이비플래닛 시즌2’ 업무형 상품 분양
반도건설, 부산 에코델타시티 첫 지식산업센터 ‘반도아이비플래닛 시즌2’ 업무형 상품 분양
  • 승인 2024.01.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위주 설계로 필요면적에 따라 병합 가능... 1인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소형 기업 등
입주기업을 위한 통합 스마트 플랫폼서비스, 스튜디오, 휴게실, 체력단련실 등 커뮤니티

반도건설은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부산 최대 규모,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로  선보인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이  제조형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 시즌2’ 업무형을  지난 9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159-10번지 일원(부산 에코델타시티 도시지원 5-1, 5-2BL)에 지하 2~지상 8, 연면적 16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 등 부산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유형에 따라 제조형, 업무형, 독립형 등 다양한 고객과 기업에 최적화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특히 1월 오픈예정인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는 소형 위주로 설계돼 투자 접근성이 용이하며, 필요면적에 따라 병합이 가능한 가변 평면설계로 기업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업무공간으로 확장할 수 있다.  따라서 1인 스타트업 기업은 물론, 벤처기업, 중소형 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의 사무실로 활용가능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도그룹이 시행·시공하는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에코델타시티 내 처음으로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이자 부산에서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로 희소성 또한 매우 높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 모델하우스 업무형 유니트.[사진=반도건설]

기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하이브리드형 구성...친환경 특화설계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반도건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특색에 최적화된 설계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비플래닛만의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평면 구성 및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가변 평면 설계로 소규모 기업, 스타트업 등을 위한 소형 오피스는 물론 중견기업의 사무실까지 활용 가능한 최적의 사무환경으로 구성된다.

지하1~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및 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최대 1.2/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 가능하다. 또한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간효율성 및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하1층에 강연, 회의 등 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컨텐츠 활용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기업 및 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유튜브 등)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1층 로비에 오픈형 미팅룸과 2~8층에 공용회의실을 배치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 및 샤워시설도 설치된다.

특히 지하 1~2층에 공장 내 보관하기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공용창고가 제공될 예정으로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하1층에 선큰가든과 라운지, 지상 6층 휴게라운지, 6층 및 옥상층에 옥상정원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부산 최초, 컨시어지 서비스와 첨단 스마트 플랫폼적용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통합 스마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로 업무에 편리함을 더했다. 스마트 플래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 및 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현황 확인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그리고, 커뮤티니시설 예약, 결제 및 현황확인이 가능하고, 관리비 조회, 사용 이력 확인 등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또한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및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해 입주 편의성 및 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더블역세권, 가덕도 신공항 등 교통호재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위치로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에 주변 지역과의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다.  그도보 5분(계획)과 하단~녹산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의 교통망을 갖추게 되며,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물류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오는 2029년 조기 개항을 추진중이다.  또한, 인근 약 19개 산업단지, 7천여개의 다양한 입주기업이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산업단지관리공단 외 지역에 위치해 입주절차가 비교적 간단하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의 모델하우스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동 3603-4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지난해 71일 착공에 들어가 본격적으로 공사를 진행중으로 준공은 20269월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