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 승인 2024.01.1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3년 12월 12일부터 2024년 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22,96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나증권, SK증권, IBK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신영증권, 유진투자증권, DB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메리츠증권, 다올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키움증권 순이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44,663 미디어지수 814,148 소통지수 593,902 커뮤니티지수 931,711 사회공헌지수 72,8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7,26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99,443과 비교해보면 4.31%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220 미디어지수 720,480 소통지수 675,130 커뮤니티지수 567,471 사회공헌지수 64,8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1,13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33,404와 비교해보면 7.49%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711 미디어지수 631,155 소통지수 477,630 커뮤니티지수 708,624 사회공헌지수 44,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9,99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10,609와 비교해보면 6.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42% 상승, 브랜드이슈 1.56% 하락, 브랜드소통 5.97% 하락, 브랜드확산 13.63% 하락, 브랜드공헌 10.97%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