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피겨 꿈나무를 위한 장학금 전달
KB금융, 피겨 꿈나무를 위한 장학금 전달
  • 승인 2024.01.0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째 피겨 유망주들에게 장학금 전달
미래세대 육성에 앞장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7일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막을 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4’에서 한국 피겨 꿈나무들을 위한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이하 장학금) 5천만원을 대한빙상경기연맹을 통해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4’와 지난해 12월 개최된 ‘2023 KB금융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배 랭킹대회’ 성적 합산을 통해 선정되는 총 10명의 피겨 유망주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금융지주 브랜드담당 박진영 상무(왼쪽)가 대한빙상경기연맹 김홍식 상임부회장(오른쪽)에게 피겨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KB금융지주]

KB금융은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 발전’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유소년 유망주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장학금을 받은 선수들은 총 8차례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대회’에서 입상하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 2006년 최대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이 피겨 여제 김연아와 인연을 맺은 이후로 KB금융은 17년동안 한국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은 피겨 꿈나무 등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앞장서며 사회 공동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시민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하겠다” 고 말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윤홍근) 관계자는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KB금융을 비롯한 많은 후원 기업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