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실시간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 오픈
KB증권, 실시간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 오픈
  • 승인 2023.12.2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 300여개 지표에 대한 실시간 알리미 서비스

KB증권은 20일, 경제지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증시 환경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도록 실시간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최근 거시경제 환경에 따른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정책 변화가 증시 방향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기존에 제공하는 경제지표에 실시간 알리미 기능을 추가했다. 현지에서 경제지표가 발표되는 동시에 고객에게 알리미를 발송하여 미국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것이 KB증권의 설명이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실시간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는 기준금리 결정에 영향을 받는 소비자물가지표, 고용보고서의 고용지표를 비롯하여 경기에 대한 방향성을 예측할 수 있는 ISM 제조업ㆍ서비스업 PMI, 소비자신뢰지수, GDP 예측치 등 증시에 실시간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약 300여개의 지표에 대해 알리미를 발송한다.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을 통해 메뉴>투자정보>글로벌마켓>미국경제지표 탭에서 알리미 설정이 가능하며, ‘KB M-able(마블)’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 윤만철 WM영업본부장은 “이번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는 시장 선행지표들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고빈도매매 투자자 뿐만 아니라 Top-Down 분석을 하는 투자자들 모두에게 친화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