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 승인 2023.12.1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일, 2023년 11월 19일부터 2023년 12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612,97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699,799개와 비교해보면 0.3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포스코이앤씨, 롯데건설, 한화건설, GS건설, 동부건설, DL이앤씨, 코오롱글로벌, SK에코플랜트, 호반건설, 금호건설, 두산건설, 부영, 계룡건설, 태영건설, 동문건설, 쌍용건설, 서희건설, 신세계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성지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096 미디어지수 1,118,312 소통지수 910,334 커뮤니티지수 2,263,758 사회공헌지수 354,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75,04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79,743과 비교해보면 4.17% 상승했다.​

2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128 미디어지수 913,529 소통지수 489,057 커뮤니티지수 761,489 사회공헌지수 462,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4,24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30,414와 비교해보면 12.26%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968 미디어지수 640,618 소통지수 305,567 커뮤니티지수 587,561 사회공헌지수 292,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6,40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77,922와 비교해보면 4.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6% 상승, 브랜드이슈 9.00% 상승, 브랜드소통 13.41% 하락, 브랜드확산 3.74% 하락, 브랜드공헌 9.11%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