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6회 연속 인증 획득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6회 연속 인증 획득
  • 승인 2023.12.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약업계 최초 메타버스 팩토리구축
제조혁신 기술로 의약품 품질 향상 주력 인정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종근당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실제 제조공장과 동일한 가상 제조시설을 구현한 ‘메타버스 팩토리’ 구축을 추진하여 공정과정의 문제 예방 및 해결을 통해 의약품 품질향상에 주력해 왔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으며, 제조혁신 기술로 제품을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품질의 의약품을 생산 및 공급하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사진=종근당]
[사진=종근당]

종근당이 구축하고 있는 메타버스 팩토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해 실제 공장과 동일한 쌍둥이(디지털 트윈)공장을 가상 공간에 설치하는 통합 플랫폼이다.

메타버스에서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 등을 위한 핵심 요건 중 하나인 클린룸관리를 진행하고, 원격 설비제어를 통해 교차 오염을 방지함으로써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종근당은 2013년 처음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이후 콜센터 전담부서와 시스템 등 고객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여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든 제품 패키지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해 신뢰도를 높이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점에서 다양한 시스템을 갖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업으로서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