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기관 최초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코레일유통, 기관 최초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승인 2023.12.0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한국경영인증원 우수기관 인증
블라인드 채용부터 NCS까지...신뢰받는 채용문화 확산 노력

대한민국 철도와 함께 성장해 온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기관 최초로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인증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코레일유통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직무 중심의 채용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제도 마련 등 59개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채용단계별 각종 기준과 절차 등을 규정화하고 공정채용을 위한 통제 시스템 구축에 노력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코레일유통 김형래 인사협력처장(오른쪽)이 2023년 하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김형래 인사협력처장(오른쪽)이 2023년 하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은 2017년부터 채용 과정에서 차별적인 평가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공정채용 우수 인증을 바탕으로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 시스템을 모범적으로 운용하여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레일유통은 8~22일까지 15일간 ‘2024년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공고’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유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