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2023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2023 한국의경영대상' 수상
  • 승인 2023.12.0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의 시장 선도적 공로 인정

KB증권(사장 김성현)은 지난 5일(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가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에서 혁신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의 조건을 제시하고, 경영혁신에 대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로 36회째 이어온 권위있는 상이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이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를 수상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이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를 수상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특히, 이번에 수상한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는 혁신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시장의 선도적 서비스를 발굴해 선정한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초개인화’ 시대에 맞게 투자자가 주도적으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할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투자 서비스이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이번 수상을 통해 ▲사용자 편리성 강화 ▲초개인화 서비스 트렌드 반영 ▲시장선도적 서비스 확대라는 혁신 금융 서비스의 공로를 인정 받았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고객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프리셋(Pre-set, 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일반 투자자도 전문가 수준의 전략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KB증권은 지난 4월 28일 서비스 출시 이후 약 7만 여건(11월말 기준)이 넘는 전략 생성으로 고객의 맞춤형 투자구현 니즈를 확인했으며, 9월에는 업계 최초로 미국주식 서비스를 활용한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하며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KB증권 신동준 WM투자전략본부장은 “내년에는 대면으로 고객을 컨설팅해주는 일임형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와 소수점 매매 도입 등 계속해서 고객 경험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