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청년창업가 발굴·육성‘...상상스타트업캠프’8기 모집
KT&G, 청년창업가 발굴·육성‘...상상스타트업캠프’8기 모집
  • 승인 2023.11.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22일까지...글로벌 진출 기업 육성까지 확대 실시

KT&G(사장 백복인)는 29일,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 참가자를 오는 12월 4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사회혁신 스타트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 전문가들이 분야별 전문 멘토링실전 교육 등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혁신 창업가로서 발돋움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KT&G]
[사진=KT&G]

상상스타트업캠프’ 8기는 내달 4일 3년 이내 초기 창업팀 대상의 스타트 트랙(Start Track) 모집을 시작으로, 10년 이내 시드단계 창업 팀 대상의 그로스 트랙(Growth Track), 글로벌 진출 팀 대상의 글로벌 트랙(Global Track) 등 총 3개 과정이 운영된다.

 KT&G는 교육 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우수팀들에게는 상금을 비롯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인 ‘KT&G 상상플래닛’ 입주 지원과 투자 유치 연계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상상스타트업캠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사전설명회와 모집 일정 등 프로그램과 관련한 세부사항 또한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는 지난 2017년 ‘상상스타트업캠프’ 운영을 시작해, 올해 3월까지 7개 기수를 운영했다. 현재까지 총 144개의 창업팀을 배출했으며, 정부의 ‘사회적기업육성사업’에 36개 팀이 진입하는 성과도 거뒀다. 이를 인정받아 2022년 ‘일자리 창출 유공’ 대통령상 및 2021년 ‘사회적경제 유공자’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했다.

 

KT&G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건강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이은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