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난치병 아동 및 혈액암 환우 위한 ‘핸즈온 봉사활동’
KB라이프생명, 난치병 아동 및 혈액암 환우 위한 ‘핸즈온 봉사활동’
  • 승인 2023.11.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부터 총 556여명의 환우에게 물품 및 응원 편지 후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난치병 아동과 혈액암 환우에게 직접 만든 물품을 후원하는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핸즈온 봉사활동은 참여자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물품을 만들어 기부하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이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일상에서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임직원 및 KB라이프파트너스 LP(Life Partner)와 함께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난치병 아동과 혈액암 환우 등 총 508명에게 직접 제작한 물품과 응원 편지를 전달해왔다. 이번 봉사활동으로는 48명의 환우에게 온기를 전할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난치병 아동과 혈액암 환자를 위한 ‘핸즈온(Hands-On)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 KB라이프생명]

11월의 핸즈온 봉사활동은 2가지의 DIY키트 중 1개를 선택해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난치병 아동을 위한 소원 팔찌 만들기 키트’는 착용하다 실이 끊어지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의미가 담긴 팔찌를 만드는 것이다. 난치병 아동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을 수 있도록 엽서도 함께 포함됐다.

‘혈액암 환자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제작 키트’는 혈액암을 앓고 있는 환우들에게 필요한 ‘히크만 주머니’를 만드는 것이다. 히크만 주머니란 항암치료 시 약물 주입 및 채혈을 위해 정맥에 삽입하는 고무관인 ‘히크만 카테터’를 보관하는 주머니다. 

참여자들은 각자 선택한 키트를 활용해 소원 팔찌와 히크만 주머니를 만들며 그 의미를 되새겼다. 완성품은 메이크어위시코리아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난치병 아동과 히크만 주머니가 필요한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