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나영석, 독도의 날 맞아 '독도 강치' 국내외에 알려
서경덕-나영석, 독도의 날 맞아 '독도 강치' 국내외에 알려
  • 승인 2023.10.2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나영석 PD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의기투합해 '독도 강치의 역사'를 국내외에 알리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

4분 분량의 영상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독도 강치의 역사' 다국어 영상화면. [사진=서경덕 교수]
'독도 강치의 역사' 다국어 영상화면. [사진=서경덕 교수]

영상의 주요 내용은 일제의 독도 침탈 야욕으로 무자비하게 남획돼 결국 멸종에 이른 독도 강치의 역사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수탈의 상징인 강치를 영유권 주장의 근거로 제시하고 있는 일본의 만행을 짚어보고, 독도 강치의 진실을 알리기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등 한국 측의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의 상징이던 강치의 역사를 제대로 알려 일본의 끊임없는 역사 왜곡을 국내외에 널리 고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 종 SNS로도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꾸준히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나래이션을 맡은 나영석 PD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오른쪽)
나래이션을 맡은 나영석 PD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오른쪽)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나 PD는 "이번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강치를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며, 많은 국내외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독도 문화산업 콘텐츠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서경덕 교수는 향후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지속적인 독도 관련 콘텐츠 개발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