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佛 보르도 와인 ‘샤또 그리몽’ 2종 공개
하이트진로, 佛 보르도 와인 ‘샤또 그리몽’ 2종 공개
  • 승인 2023.10.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너리, 프랑스 농림부 주관 자연친화 포도재배 인증(HVE) 레벨 3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랑스 보르도 남동부에 위치한 샤또 그리몽(Chateau Grimont)의 와인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샤또 그리몽은 프랑스 보르도 남동부에 위치해 25헥타르(약 7만5천평) 규모의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다. 1958년 영(Yung) 가문의 샤또와 포도밭을 매입해 품질 개선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 농법에도 집중한 결과, 프랑스 농림부가 주관하는 재배 인증인 HVE, 자연친화 포도재배 인증) 중에서 가장 높은 단계인 레벨3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샤또 그리몽 트라디씨옹(Chateau Grimont Tradition)’과 ‘샤또 그리몽 뀌베 프레스티지(Chateau Grimont Cuvee Prestige)’다.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샤또 그리몽 뀌베 프레스티지'는 샤또 그리몽의 정수가 담긴 와인으로, 숙성 잠재력이 돋보인다. 메를로 80%, 까베르네 소비뇽 20%로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 복합적인 풍미와 조화로운 피니시가 인상적이다.

 ‘샤또 그리몽 트라디씨옹’은 부드러운 동시에 힘차고 잘 익은 탄닌이 느껴지는 고품질의 레드 와인이다. 와인 전문지 ‘디캔터’가 매년 주최하는 '디캔터 월드 와인 어워즈'에서 90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