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다문화·새터민 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지원
KB국민카드, 다문화·새터민 가정 아동 대상 '한국어 교육' 지원
  • 승인 2023.10.0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새터민 가정 아동 200여명,
전국 40개 한국어 학당 대상 2억 3,000만원 후원

 

4일,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 기부금 전달식'에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과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 권훈상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4일,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 기부금 전달식'에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왼쪽)과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 권훈상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4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다문화·새터민 가정의 아동대상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인 ‘KB국민카드 한국어학당’지원을 위한 후원금 2억 3,000만원을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에 전달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다문화·새터민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어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일상회화 및 생활 단어 익히기 △한국문화 이해 등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KB국민카드한국어학당’은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글로벌 분야 대표 사업으로 다문화·새터민 가정의 아동·청소년 대상 맞춤형 한국어 교육프로그램 제공으로 한국사회 적응을 지원하고, 언어장벽으로 인해 발생하는 학습장애 등의 2차적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선도기업이 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