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베트남 VNPT EPAY社와 기업금융서비스 MOU
KB 국민은행, 베트남 VNPT EPAY社와 기업금융서비스 MOU
  • 승인 2023.09.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남훈 KB국민은행 글로벌사업그룹 대표(가운데 왼쪽)와 김제희 VNPT EPAY 대표(가운데 오른쪽)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베트남 내 기업의 지급 자금 관리 등 기업금융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1일 VNPT EPAY 전자결제 주식회사(이하 VNPT EPAY)와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 베트남 남부 호치민에 진출한 이후, 2019년 베트남 북부 하노이에 지점을 확장해 현재 베트남에서 두 점포를 운영 중이다. 

거래 기업들에게 예금, 대출, 외환은 물론 지급결제 시스템, 인터넷뱅킹 등 다양한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 내 전자결제 전문 기업 VNPT EPAY와 MOU로 기업들의 자금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해 더 양질의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VNPT EPAY는 베트남 전자결제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결제 중계 업체 최초로 기업용 지급 이체 및 수납 솔루션을 베트남 시장에 적용했다. 

KB국민은행과 VNPT EPAY는 양사간 첫 번째 협업으로 대형 유통 기업에 대한 지급 수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로 업체는 은행 QR코드를 통해 현장 결제가 가능해지고, KB국민은행 베트남 앱에서 즉시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