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데파이, “이강인…PSG와 계약한 것만 봐도 엄청 좋은 선수일 것”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데파이, “이강인…PSG와 계약한 것만 봐도 엄청 좋은 선수일 것”
  • 승인 2023.07.31 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스페인 프로축구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멤피스 데파이가 한국 팬들의 열정 속에서 골을 넣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 30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날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2차전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와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데파이는 후반 21분 앙헬 코레아와 2대 1 패스를 주고받더니 송곳 같은 오른발 슈팅을 골대 상단에 꽂아 넣으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데파이는 경기 뒤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굉장히 귀한 기회였고 공격수로서 항상 어떻게든 공격 포인트를 내려고 한다"며 "부상 복귀 이후 첫 경기에서 골을 넣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적 시장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행이 유력하게 점쳐졌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PSG)에 대해서는 "그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PSG와 계약한 것만 봐도 엄청 좋은 선수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K리그 올스타인 팀 K리그와 경기를 통해 한국의 훈련 방식이 체계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계속 노력하면 한국 축구에도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덕담했다.

한국을 처음 방문했다는 그는 "모든 선수가 경기를 즐겼고, 우리의 한 동작 한 동작을 보면서 관중들이 환호하고 같이 호흡하는 것을 느꼈다"며 "한국 팬들의 축구에 대한 굉장한 열정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