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디토', 美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넘었다...'OMG' 이어 통산 두 번째
뉴진스 '디토', 美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넘었다...'OMG' 이어 통산 두 번째
  • 승인 2023.07.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어도어
사진=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의 'Ditto(디토)'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7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기준 4억 73만 4219회 재생됐다. 음원이 공개된 지 218일 만의 기록으로, 이로써 'Ditto'는 'OMG'에 이은 뉴진스 통산 두 번째 4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Ditto'는 뉴진스가 버니즈(공식 팬클럽명)와 맞는 첫 겨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곡으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쓴 바 있다. 뉴진스 곡 중 스포티파이 3억 재생 수를 처음으로 달성(126일)한 것도 'Ditto'다.

뉴진스의 곡들은 스포티파이에서 유의미한 재생 수를 거듭 경신 중이다. 이들이 지금까지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한 노래만 총 6곡인데다가 거의 모든 발표곡의 일일 재생 수가 큰 폭의 변화 없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뉴진스는 지난 21일 발매한 미니 2집 'Get Up(겟 업)'으로도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현 기준 'Get Up'에 담긴 6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는 이미 1억 5천 여 회를 찍었다. 또 전곡 모두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에 5일째(7월 21일~25일 자) 차트인 중이다.

한편 25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29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슈퍼 샤이)'가 '핫 100'서 64위에 올랐다. 해당 곡은 '핫 100' 첫 진입 당시 66위를 기록했는데,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발매 2주차에 순위를 더 끌어 올린 셈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