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생제르맹(PSG) 이적 이강인, “우승 타이틀 획득할 수 있도록 돕겠다”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 이강인, “우승 타이틀 획득할 수 있도록 돕겠다”
  • 승인 2023.07.09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프랑스 프로축구 명문 파리 생제르맹(PSG)에 새 둥지를 튼 이강인(22)이 "팀이 최대한 많은 우승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다짐했다.

9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은 이날 PSG 이적이 공식 발표된 뒤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렇게 말했다.

PSG는 네이마르를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마르키뇨스 등 '슈퍼스타들'이 뛰고 있는 프랑스 최강 클럽이다.

전통적으로 프랑스의 명문 클럽 중 하나로 꼽혀왔으며, 2011년 카타르 자본에 인수된 뒤로는 막대한 자금력으로 스타 선수들을 빨아들이며 유럽을 대표하는 '빅 클럽' 반열에 올랐다.

PSG는 리그1에서 통산 최다 11차례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중 9차례를 최근 10년 사이에 이뤄냈다.

이강인은 "어렸을 때부터 PSG를 알고 있었다. PSG는 세계 최고의 팀 중 하나"라면서 "프랑스 리그는 매우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은, 매우 경쟁이 치열한 리그"라고 말했다.

이어 "PSG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PSG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 중 하나이며 최고의 선수들이 모인 팀"이라면서 "새로운 모험을 빨리 시작하고 싶다. 서포터들을 만나 경기장에서 즐거움을 선사할 일이 정말 기대 된다"고 전했다.

또 이강인은 우승을 향한 개인적인 욕심도 숨기지 않았다.

자신을 "양쪽 날개를 모두 소화할 수 있고, 경기장 안에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미드필더이며 공을 편안하게 다룰 줄 아는 숙련된 선수"라고 소개한 그는 "우승에 대한 욕심과 갈증이 많다. PSG를 도와 매 경기 승리하고 최대한 많은 우승 타이틀을 획득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