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이강인, “유럽 ​​TOP 클럽이 주목하는 유력한 타깃”
김민재-이강인, “유럽 ​​TOP 클럽이 주목하는 유력한 타깃”
  • 승인 2023.06.26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 / 사진=이강인 인스타그램

 

축구선수 김민재와 이강인이 주목 받고 있다.

지난 25일 스포탈코리아의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이날 “유럽 ​​TOP 클럽이 다음 시즌을 앞두고 목표로 삼은 선수들을 살펴 본다”며 김민재와 이강인을 언급했다.

먼저 김민재에 대해서는 “파우 토레스와 함께 바이에른 뮌헨의 유력한 타깃으로 거론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 이강인도 거론됐는데 “파리 생제르망이 마르코 아센시오와 함께 영입한 후 해리 케인, 두산 블라호비치,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등 정상급 공격수를 적극적으로 물색할 예정이다”라고 조명했다

김민재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페네르바체를 떠나 나폴리로 합류해 엄청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곧바로 괴물 수비수의 존재감을 발휘하면서 이탈리아 무대를 장악했고 유럽 무대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특히, 나폴리의 챔피언스리그 8강 진출과 33년 만의 이탈리아 세리에A 우승에 일조한 후 세리에A 최고 수비상을 수상하면서 주가가 제대로 뛰었다.

김민재는 구체적인 계약 기간과 연봉까지 거론되는 등 바이에른 뮌헨 이적이 탄력을 받는 중이다.

이강인은 발렌시아를 떠나 정착한 마요르카의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우뚝 솟았다. 상대의 허를 찌르면서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간혹 빠른 스피드를 통해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강인은 이번 시즌 6골 6도움을 기록하면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라리가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마요르카의 활력소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 주니어에 이어 이번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드리블 성공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현재 PSG의 이강인 영입 의지는 진심이다. 마요르카와 세부 사항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요르카와 이강인의 이적료를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PSG의 영입 의지는 변함이 없다는 분석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