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히' 임영웅, TV·OTT 통합 출연자 화제성 '1위'...'댄스가수유랑단' 이효리 제쳤다
'마리히' 임영웅, TV·OTT 통합 출연자 화제성 '1위'...'댄스가수유랑단' 이효리 제쳤다
  • 승인 2023.05.3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물고기뮤직 SNS

가수 임영웅이 이효리를 제치고 TV-OTT 비드라마/쇼 출연자 화제성 부문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30일 발표한 5월 4주차 TV-OTT 비드라마/쇼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KBS2 '마이 리틀 히어로'에 출연한 임영웅이 1위에 등극했다.

임영웅은 화제성 가운데 뉴스 1위, 네티즌의 게시글을 조사한 VON(Voice of Net)부문 1위, 동영상 부문 7위 등 모든 부문에서 고르게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면서 종합 1위로 집계됐다. 임영웅의 높은 화제성을 입증하듯 '마이 리틀 히어로'는 방송 첫 주 만에 TV-OTT 통합 화제성 비드라마/쇼 부문 15위에 올랐다.

이어 tvN '댄스 가수 유랑단'의 이효리는 2위를 차지했다. 이효리와 함께 엄정화(11위), 보아(15위), 화사(23위)가 고르게 이슈가 되면서 '댄스 가수 유랑단'은 방송 첫 주부터 화제성 3위에 올랐다.

3위와 4위는 세븐과 이다해 부부에게 돌아갔다. 두 사람이 출연한 SBS '동상이몽2_너는 내 운명'의 화제성 점수는 전주 대비 77.7% 증가하면서 20계단 오른 21위를 기록했다.

5위부터 10위까지는 MBC '나 혼자 산다'의 천우희, MBC '놀면 뭐하니?'의 이경규, SBS 'TV동물농장'의 윤석열 대통령, tvN '장사천재 백사장'의 백종원, MBC '나 혼자 산다'의 전현무 그리고 JTBC '최강야구'의 김성근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순위는 K-콘텐트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3년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 등 총 195편에 출연한 출연자를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