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소식좌 키·코쿤도 입 터진 몽골여행…박나래 "이장우 100kg 넘어"
'나혼산' 소식좌 키·코쿤도 입 터진 몽골여행…박나래 "이장우 100kg 넘어"
  • 승인 2023.05.27 0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캡처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캡처

무지개 회원들이 몽골 여행을 행복하게 마쳤다.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10주년 특집 몽골 여행기 마지막 편이 공개됐다.

칭기즈칸 전망대를 구경한 무지개 멤버들은 점심 식사를 하러 갔다. 전현무는 "고생을 많이 하셔서 완벽하게 준비했다. 많이 시켜도 된다"며 레스토랑으로 데려갔다.

현대적 인테리어, 럭셔리한 내부에 멤버들은 "예산이 되냐"고 당황했다. 전현무는 "여러모로 고생해서 포상을 해주고 싶었다. 그 근처에 가장 럭셔리한 곳으로 섭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럭셔리라는 말이 무색하게 치킨파이와 호쇼르, 티본 스테이크 등 전현무가 미리 시킨 음식들은 끊임 없이 나오자 무지개 회원들은 말 없이 전투적으로 먹었다. 이장우는 "코쿤도 잘 먹고 키도 잘 먹는 거 보니까 기분이 좋았다"고 뿌듯해했다. 코쿤 역시 "차려진 음식이 없어지는 거에 대한 아쉬움을 살면서 처음 느꼈다"고 몽골여행에서의 큰 수확을 말했다.

특히 열심히 먹는 이장우에 기안84는 "너 95kg 될 거 같다"고 했고 이장우는 "그 정도 된다"고 솔직히 고백했다.

그러나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던 박나래는 "그 소식 들었냐. 장우 100kg 넘었다더라"라고 폭로했다. 전현무는 "그때에 비해 5kg가 더 쪘다"고 맞장구쳤다. 키는 "몽골 와서 입 터진 거 같다"고 했고, 팜유들은 "우리랑 동기화된 것"이라고 했다. 이장우의 먹방을 직관한 코쿤은 "장우 형이 진짜 경이로웠다. 인간이 먹을 수 있는 범위를 초과한 느낌이었다"고 감탄했다.

식사 후 무지개 회원들은 마지막 행선지로 향했다. 멤버들은 아쉬운 마음을 안으며 몽골의 이국적인 풍경을 계속 눈에 담았다.

전현무가 데려간 마지막 코스는 일몰의 성지라 불린다는 테를지 국립공원의 언덕. 언덕에 오른 박나래는 "정말 제가 너무 작아 보였다"고 했고 이장우는 "겸허해지는 순간이었다"고 했다. 기안84는 "사소한 스트레스가 많지 않냐. 공인인증서 갱신 같은 것. 그런 잡다한 스트레스가 없어졌다"고 밝혀 웃음을 안겼다.

회원들은 각자 원하는 돌을 쌓으며 소원을 빌었다. 한 사람씩 돌탑에서 소원을 빈 가운데 김광규는 "우린 다 독신주의자들"이라고 외쳐 회원들을 놀라게 했다.

여행을 마친 후 김광규는 "나이가 들수록 동생들한테 '낄끼빠빠'라서 이번 여행에 껴도 되나 싶었는데 오길 잘했다. 한결 더 편해지고 가까워지고 친해진 거 같다"며 "현무가 이번 여행 준비하느라 고생한 것에 대해 감동의 물결이었다. 동생들 형 다 받아줘서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이주승은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말똥을 주웠을 때다. 저는 맨손으로 똥을 주워본 적이 없었다. 새로운 경험을 해서 재미있었다. 20주년에는 제발 광규 선배님이 축사를 안 하기를"이라고 바랐다.

박나래는 "이 몽골 여행이 정말 재미있었다. 저는 2000% 즐겼고 저는 진짜로 다음에 사랑하는 사람하고 꼭 다시 오고 싶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코쿤은 "저는 점점 더 우리 가족이 모여서 무언가 할 때마다 서로를 위하며 살아간다는 걸 느낀다. 다시 한 번 더 고마움을 느낀 여행"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기안84는 "묘하다. 나이도 많이 먹었고 '나 혼자 산다' 10주년은 나의 30대. 내 인생 1/4. 거의 웹툰만큼 중요해진 거 같다. 이제 거의 나의 삶이 됐다"고 말했다.

전현무는 "처음 신입으로 들어왔을 때 내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을까 걱정했다. 어느덧 10년이 지나서 모든 사람을 통솔하고 프로그램을 짜고 모든 사람들이 '다음에 우리 뭐해요?'라고 나한테 물어보지 않냐. 광규 형까지. 그 형은 날 신입으로 맞아줬던 사람인데 개인적으로 그게 감동이었다. 나 어른이 됐구나 싶어서 대견했다 우리 현무 칭찬해주고 싶다"고 스스로를 칭찬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