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SK에코플랜트-태림포장과 재생박스 생산 성공..'종이 자원 재활용'
CJ대한통운, SK에코플랜트-태림포장과 재생박스 생산 성공..'종이 자원 재활용'
  • 승인 2023.05.1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코플랜트와 CJ대한통운, 태림포장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국내 산업용지 및 포장재 산업의 선도기업인 태림포장과 ‘종이자원의 독립 순환체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CJ대한통운 제공
SK에코플랜트와 CJ대한통운, 태림포장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종이자원의 독립 순환체계 구축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SK에코플랜트·태림포장과 물류센터에서 버려진 종이로 재생박스를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시제품은 지난달 10∼13일 용인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수거된 종이자원으로 만들었다.

수거한 종이자원은 압축공정을 거쳐 태림포장에서 재생상자로 재생산된 뒤 다시 CJ대한통운 군포 물류센터로 공급됐다.

폐기물을 회수·재활용해 다시 배출 기업의 생산 자원으로 사용하는 '완결적 자원순환체계' 시스템을 구축해 첫 시제품 생산에 성공했다.

SK에코플랜트의 폐기물·자원순환 전 과정 처리 플랫폼인 '웨이블'을 활용해 자원순환 과정의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향후 3사는 MOU체결을 통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재생 박스를 공동 개발하며, 이를 통해 연간 약 5천t의 종이자원을 재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현민 기자 hmin@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