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 역대 득점 6위…“자랑스럽다…더 올라가기 위해 노력할 것”
손흥민, 토트넘 역대 득점 6위…“자랑스럽다…더 올라가기 위해 노력할 것”
  • 승인 2023.04.1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이 '토트넘 훗스퍼 역대 득점 6위(143골)'에 올랐다.

18일 인터풋볼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풋볼 런던'은 17일(한국 시간) "손흥민이 앞으로 수년 동안 토트넘을 위해 계속 득점하고 싶다는 열망을 드러냈다.

그는 최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경기 동안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다시 발걸음을 내디뎠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지난 토요일 손흥민이 본머스 전에서 기록한 클럽 통산 143호골은 획기적인 순간이었다. 손흥민은 데포와 함께 토트넘 역대 최다골 공동 6위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앞으로도 토트넘을 위해 더 많은 득점을 터뜨릴 것이라 언급했다"라고 전했다.

이에 손흥민은 "나는 아직 몇 년 더 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계속해서 많은 득점을 터뜨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조금 더 높은 곳(득점 랭킹)으로 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오랜 기간 토트넘에서 뛸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분명 나는 득점 기록에 얽매이지 않고 단지 팀을 돕고 싶을 뿐이다. 토트넘 전설이자 많은 골을 넣었던 데포와 비교되는 것은 큰 영광이다. 나는 이 골(토트넘 통산 143호골, 클럽 역대 득점 6위 등극)이 매우 자랑스럽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토트넘은 오는 23일 밤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날 손흥민은 3경기 연속골이자 토트넘 통산 144호골에 도전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