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볼런던, 2경기 연속골 손흥민에…“다시 자신감 넘쳐..평점 7점”
풋볼런던, 2경기 연속골 손흥민에…“다시 자신감 넘쳐..평점 7점”
  • 승인 2023.04.1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올 시즌 처음으로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토트넘)이 현지 매체로부터 7점대의 준수한 평점을 받았다.

16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손흥민은 1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본머스와의 홈 경기에서 전반 14분 선제골을 넣었다.

역습 상황에서 이반 페리시치가 왼쪽을 돌파하고서 넘긴 컷백을 손흥민이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골망을 출렁였다.

슈팅은 상대 수비를 맞고 굴절됐지만 골문 안으로 향했다.

30라운드 브라이턴 전에서 개인 통산 EPL 100호 골을 넣은 손흥민은 시즌 첫 2경기 연속 득점을 올렸다.

리그뿐 아니라 전체 공식전 일정표를 놓고 봐도 손흥민이 올 시즌 2경기 연속으로 골 맛을 본 건 이번이 처음이다.

토트넘은 2-3으로 역전패했지만, 현지 매체들은 손흥민의 활약은 호평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은 슈팅 4개를 기록했는데, 이 가운데 3개가 유효슈팅일 정도로 날카로운 슈팅 감각을 뽐냈다.

득점 기회로 이어지는 '키 패스'도 2차례 기록하는 등 공격에서 만점 활약을 펼친 손흥민에게 이 매체는 7.5의 준수한 평점을 매겼다.

영국 풋볼런던도 손흥민에게 팀에서 가장 높은 7점을 줬다.

이 매체는 "경기 초반 다시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고 경기 시작 14분 만에 골을 넣었다"며 "해리 케인에게 전한 '가랑이 사이 패스'도 골로 이어졌어야 했다"고 평했다.

스카이스포츠 역시 손흥민에게 팀에서 가장 높은 7점을 줬고, BBC방송 역시 선제골 장면을 설명하며 "지난해 5월 이후 손흥민이 처음으로 2경기 연속 골을 터뜨렸다"고 주목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