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아인 이르면 다음주 추가 소환 예정…코카인 투약 시기 확인 필요
경찰, 유아인 이르면 다음주 추가 소환 예정…코카인 투약 시기 확인 필요
  • 승인 2023.03.28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아인 SNS
사진=유아인 SNS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이 이르면 다음주 다시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28일 YTN에 따르면 경찰은 유아인이 투약한 약의 종류뿐만 아니라 투약 횟수도 많아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르면 다음 주 그를 다시 소환할 방침으로 전해졌다. 

현재 경찰은 국내 처방 기록을 토대로 프로포폴과 케타민 투약 횟수, 양, 시기 등을 어느 정도 특정했다. 그러나 ‘코카인을 투약한 시점은 정확히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유아인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프로포폴, 대마초, 코카인, 케타민 등 네 종류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는 유아인은 지난 27일 서울시 마포구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출석해 소환 조사에 임했다. 그는 약 12시간의 조사를 마치고 오후 9시 25분께 귀가했다.

이후 유아인은 자신의 SNS에 '어제 경찰 조사 직후 충분치 못한 사죄를 했다. 불미스러운 일로 나를 아껴주고 사랑해준 많은 사람에게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을 전한다. 죄송하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