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2' 안성훈 '그대 내 친구여'→박지현 '잡초'...결승전 감동 음원으로
'미스터트롯2' 안성훈 '그대 내 친구여'→박지현 '잡초'...결승전 감동 음원으로
  • 승인 2023.03.1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

'미스터트롯2' 가수 안성훈부터 박지현까지. 결승전에서 펼쳐진 주옥같은 명곡들을 다시 듣는다.

17일 TV조선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 측은  전날 결승전에서 공개된 인생곡 미션의 경연곡 총 6곡을 멜론 등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했다. 

앞서 인생곡 미션은 지난 시즌 김호중 '고맙소', 양지은 '붓' 등 벅찬 감동의 무대로 시청자들을 울렸던 레전드 미션. TOP7은 본인의 인생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거나 자신만의 스토리가 있는 '나의 인생 노래'를 자유롭게 선곡해서 경연을 펼쳤다.

진욱이 부른 '서울 가 살자'(원곡: 금잔디)는 섬세한 미성으로 가사 마디마다 고운 진심을 담아낸 곡으로, 가족을 위해 희생한 아버지의 삶을 위로하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박성온의 '인생유정'(원곡: 주현미)은 경연을 치르며 겪었던 이별의 애틋함을 절절한 한이 담긴 목소리로 묵직하게 뱉어낸, 박성온의 압도적인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최수호의 '앉으나 서나 당신 생각'(원곡: 현철)은 자나깨나 자식 걱정 뿐인 모든 부모님에게 담담하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의 곡으로, 최수호의 절제된 표현력이 돋보인다. 미를 차지한 진해성의 '숨어 우는 바람 소리'(원곡: 이정옥)는 길 잃었던 어린 시절의 자신과 그 모습을 닮은 사람들에게 진해성표 포근한 목소리로 전하는 아름다운 위로가 담긴 곡이다.

선을 차지한 박지현의 '잡초'(원곡: 나훈아)는 꿈밖에 가진 게 없던 자신의 모습을 길가의 잡초에 빗댄 곡으로, '활어 보이스' 박지현의 치명적인 매력이 한 곡에 모두 녹아있다. '미스터트롯2' 진의 주인공 안성훈의 '그대 내 친구여'(원곡: 패티김)는 꿈을 잃지 않게 해준 팬들을 향한 고마움을 무대 위에 쏟아내며 전율을 일으킨 곡으로, '미스터트롯2' 최고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편, 안성훈의 라이벌 매치 1라운드 경연곡 '시절인연'(원곡: 이찬원)이 멜론 성인가요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가운데, 박지현의 '거문고야'(원곡: 송가인), '떠날 수 없는 당신'(원곡: 김상배), 안성훈의 '돌릴 수 없는 세월'(원곡: 조항조)도 꾸준히 차트에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지난 주 준결승전 작곡가 신곡 미션에서 선보인 박지현의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 안성훈의 '싹가능'이 새롭게 차트에 진입하여 '미스터트롯2' 경연곡에 대한 전 국민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은혜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