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대 히트상품, 꼬꼬면-스티브 잡스-카카오톡 등 선정
올해 10대 히트상품, 꼬꼬면-스티브 잡스-카카오톡 등 선정
  • 승인 2011.12.0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규-이경규의 ‘꼬꼬면’ ⓒ SSTV, 한국야쿠르트

[SSTV | 최규철 인턴기자] 올해 10대 히트상품 1위로 ‘꼬꼬면’이 선정됐다.

삼성경제연구소는 SERI 인터넷 회원 77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해 10대 히트상품’ 설문조사 결과를 7일 공개했다.

그 결과 ‘올해 10대 히트상품’ 1위로는 ‘꼬꼬면’이 선정 됐으며, 뒤를 이어 스티브 잡스, 카카오톡, 나는 가수다, 갤럭시 S2, K-팝, 연금복권, 도가니(영화),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통큰ㆍ반값 PB상품 등이 꼽혔다.

성별 순위에선 남성은 꼬꼬면, 여성은 스티브 잡스를 가장 많이 지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5세 미만부터 44세까지는 꼬꼬면, 45세 이상은 갤럭시 S2를 최고 히트상품으로 꼽았다.

특히 이경규의 꼬꼬면과 스티브잡스, 나는가수다 3개 상품은 기존 통념을 깨고 새로움을 창출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한 글로벌 IT강국의 명성을 과시한 갤럭시 S2와 K-Pop,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등은 한국의 위상을 높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아울러 스마트폰 무료 메시지서비스 카카오톡, 안정적 노후를 돕는 연금복권, 파격적인 가격으로 어필한 통큰ㆍ반값 PB상품 등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상품도 히트상품으로 꼽혔다.

이밖에도 영화 도가니는 장애인에 대한 반인륜 범죄라는 충격적 줄거리와 파국적인 결말로 사회 부조리 척결 여론을 환기하고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다.

한편 지난해에는 스마트폰, 슈퍼스타K 2, 여자 국가대표축구팀, 소셜미디어, 태블릿PC, 기아차 K시리즈, 아바타, 블루베리, 발열의류, 제빵왕 김탁구 등이 10대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동영상-인터넷뉴스 No.1 SSTV l www.newsinside.kr]

모바일로 생생연예현장 동영상보기 [SHOW,fimm+TV+뉴스와생활+S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