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이적 가능성 제기? “무슨 일이 일어날지 결코 알 수 없어”
토트넘 손흥민, 이적 가능성 제기? “무슨 일이 일어날지 결코 알 수 없어”
  • 승인 2023.03.11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이 토트넘 훗스퍼에서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1일 인터풋볼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HITC'는 10일(한국 시간)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다. 정말 걱정스럽다. 물론 이것이 그가 떠나고 싶어 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여름 이적 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결코 알 수 없다"고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23골을 터트리며 골든 부트를 수상했다.

특히 페널티킥(PK) 없이 23골을 넣은 점이 큰 찬사를 받았다.

또한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손흥민은 xG값이 15.69골이지만 7골이나 더 많이 득점에 성공했다.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는 4골을 터트렸다"라면서 그의 득점력에 박수를 보냈다.

하지만 올 시즌은 부진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EPL 24경기(21경기 선발)에 나서 득점을 기록한 경기는 단 3경기에 그치고 있다.

8월 시작된 시즌부터 보더라도 구단과 대표 팀을 모두 통틀어 38경기를 소화했지만, 득점을 터트린 경기는 단 7경기뿐이다.

물론 안와골절 부상을 입으며 정상 컨디션이 아니라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되지만, 최근 경기력에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 이적 가능성이 제기됐다.

매체는 "토트넘은 콘테 감독 체제에서 부정적이고 수비적인 축구를 하고 있다. 토트넘이 4위에 들지 못하고, 콘테 감독이 떠난다면 손흥민은 축구 여정의 새로운 장을 추구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도 있다. 새로운 모험을 찾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