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제3자 변제’ 일제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사실상 대일(對日) 항복 문서”
이재명, ‘제3자 변제’ 일제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사실상 대일(對日) 항복 문서”
  • 승인 2023.03.09 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정부의 '제3자 변제' 일제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에 "사실상 대일(對日) 항복 문서"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지난 8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권의 굴욕적인 강제동원 배상안에 국민들의 분노가 뜨겁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강제동원 배상안은 일본 입장에서는 최대의 승리이고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최악의 굴욕이자 수치"라며 "친일 매국정권이라고 해도 할 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망국적 강제동원 배상안의 대가로 일본이 한일 정상회담과 G7(주요 7개국) 초청을 고려중이라고 한다"며 "일본행 티켓을 위해서 피해자를 제물 삼는, 그리고 국민의 자존심을 저버리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은 윤석열 정권의 반역사적이고 반인륜적이고 반인권적인 야합과 굴종에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맞서겠다"며 "국회 차원에서 '굴욕적 강제동원 배상안 처리 규탄 결의안' 추진도 적극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또 "정부가 주당 노동시간을 최대 69시간으로 늘리는 노동 개악을 강행하겠다고 한다"며 "윤석열 정권에 노동자는 국민이 아닌 착취의 대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노동시간을 늘려서 생산을 늘리자는 그런 시대는 이미 끝났다"며 "정부는 시대착오적인 반노동적 경제관을 버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민주당은 혐오와 배제를 넘어서 모든 인간이 동등하게 존중받는 세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