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흐림, 기상청 “일부지역 눈‧비” 미세먼지…수도권·충북·충남·광주·전북 ‘나쁨’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림, 기상청 “일부지역 눈‧비” 미세먼지…수도권·충북·충남·광주·전북 ‘나쁨’
  • 승인 2023.02.13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트위터
사진=기상청 트위터

 

월요일인 오늘(13일)은 강원영동지방과 동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고, 남부지방에도 오전까지 비가 내릴 전망이다.

13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기상청은 이날 "내일까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늘까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며 "오늘은 전국이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날부터 남부지방에 내린 비가 확대되면서 전남권과 경남권은 이날 오전까지, 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울러 동풍의 영향으로 전날 밤부터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늘 새벽부터 경북북부동해안과 경북북동산지로 확대되겠고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늦은 오후부터 충북과 전라 동부내륙, 경상서부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도 있을 전망이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2~12도를 오르내리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0도, 강릉 3도, 청주 3도, 대전 2도, 전주 3도, 광주 5도, 대구 5도, 부산 7도, 제주 9도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7도, 수원 10도, 춘천 7도, 강릉 4도, 청주 9도, 대전 10도, 전주 11도, 광주 12도, 대구 9도, 부산 10도, 제주 10도다.

한편 미세먼지는 수도권·충북·충남·광주·전북은 내내, 대전·세종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