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기상청 “새벽까지 내린 눈…빙판길 주의”, 미세먼지…경기남부·세종·충북 ‘나쁨’
[오늘의 날씨] 기상청 “새벽까지 내린 눈…빙판길 주의”, 미세먼지…경기남부·세종·충북 ‘나쁨’
  • 승인 2023.01.18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상청 트위터
사진=기상청 트위터

 

수요일인 오늘(18일)은 아침 출근시간대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새벽까지 내린 눈이 얼어붙으며 생긴 빙판길에 주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18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기상청은 "이날까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중부지방은 새벽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고 전했다.

특히 전날 밤부터 오늘 새벽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에 가끔 눈이 오고, 충남권남부와 전북, 경북북부내륙, 전남북서부에도 새벽 혹은 아침에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제주도도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고 제주도산지에는 새벽까지 가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전날부터 새벽까지 내린 눈으로 인해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고, 가시거리가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이면도로나 골목길, 그늘진 도로 등에 빙판길에도 유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10~0도, 낮 최고기온은 0~7도를 오르내리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5도, 춘천 -8도, 강릉 -2도, 청주 -3도, 대전 -3도, 전주 -2도, 광주 -2도, 대구 -2도, 부산 0도, 제주 5도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2도, 강릉 5도, 청주 3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5도, 대구 5도, 부산 7도, 제주 8도다.

한편 미세먼지는 경기남부·세종·충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