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前 비서실장, “김성태 회장…이재명 대표와 가까운 관계”
쌍방울 前 비서실장, “김성태 회장…이재명 대표와 가까운 관계”
  • 승인 2023.01.18 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사진=연합뉴스TV 뉴스 캡처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과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가까운 관계였다는 쌍방울 전직 임원의 법정 진술이 나왔다.

지난 1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쌍방울 전 비서실장 A씨는 이날 수원지법 형사11부(신진우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사건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진술했다.

A씨는 쌍방울이 대북 지원 사업을 추진할 당시 사업 제안서 작성 등을 담당했다.

이날 검찰은 A씨의 검찰 진술조서를 제시하며 "증인은 당시 조사에서 김성태 회장, 방용철 부회장, 이재명 경기지사, 이화영 경기도평화부지사가 가까운 관계였던 것이 맞느냐는 질문에 '네'라고 답변했는데 맞느냐"고 물었고, A씨는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이화영 부지사는 김성태 회장과 직접 연결되는 선으로 보였고 그 무렵 대북 사업을 하면서 방용철 부회장과 교류가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는 진술조서 답변 내용에 대해서 사실대로 진술한 게 맞다고도 했다.

그러나 이재명 대표는 김성태 전 회을 알지 못하는 사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대표는 지난 13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저는 김성태라는 분의 얼굴도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또 8개월간 도피 끝에 태국에서 붙잡힌 김 전 회장도 입국한 뒤 이 대표 측과의 관계, 연락 여부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모릅니다"라고 짧게 답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