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이기영, 지인 증언에 신상 털려
택시기사‧동거녀 살해범 이기영, 지인 증언에 신상 털려
  • 승인 2023.01.04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동거 여성과 택시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이 과거 두 차례 결혼한 이력이 있다는 증언이 나왔다.

지난 3일 국민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2일 MBC는 이기영이 2018년 봄 경기도 파주에서 한 여성과 결혼식을 올렸다가 이후 이혼했다고 보도했다.

이기영은 최근 경찰 조사에서 “과거 결혼했다 헤어진 적이 있다”며 5년 전 결혼한 여성의 존재를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이기영은 이 결혼 이전에도 한 차례 결혼해 자녀를 둔 것으로 전해졌다. 2018년 결혼식에 참석했던 이기영의 한 지인은 “당시 이기영이 초혼이 아니라 재혼이었다. 처음 결혼한 상대와는 아들까지 두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예전 직장 동료였다는 이 지인은 “이기영이 집에 잘 안 들어갔다. 어린이집에도 데리러 가야 되는데 데리러 가지도 않고 몇 번 그랬나 보더라. 자주 싸우더니 헤어졌고 이혼하자마자 다른 여자를 만나서 결혼한다고 그러더라”고 증언했다.

경찰은 이기영의 재혼과 자녀 유무 여부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단, 2018년 결혼했던 전 부인은 이기영 체포 이후 경찰이 안전을 확인했다.

전 부인은 경찰에 “이기영과 생활고에 시달렸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기영은 군 전역 후 특별한 직업 없이 일용직을 전전했는데 경제적 어려움에 시달렸던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최근 1년 동안 이기영과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전화를 한 380여명의 신원 확인을 대부분 완료했다.

10여명의 확인이 통신사 문제 등으로 늦어지고 있으나, 현재까지 추가 피해자로 의심될 만한 정황은 나오지 않은 상태다.

한편 이기영은 지난해 8월 7∼8일 사이 파주시 집에서 동거하던 50대 여성을 둔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파주시 공릉천변에 내다 버린 혐의와 지난해 12월 20일 오후 11시쯤 같은 집에서 60대 택시 기사를 둔기로 살해한 뒤 시신을 옷장에 유기한 혐의 등을 받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