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압사 참사’ 윤석열 대통령…“되풀이되지 않도록 할 책임 제게 있어”
‘이태원 압사 참사’ 윤석열 대통령…“되풀이되지 않도록 할 책임 제게 있어”
  • 승인 2022.11.07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뉴스 캡처
사진=MBN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을 지켜주지 못해 대통령으로서 아프고 무거운 마음을 가눌 길이 없다"고 말했다.

지난 6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참모들과의 회의를 열고 이같이 언급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윤 대통령은 "국가 애도 기간은 끝났지만, 위로와 추모의 마음을 새겨 다시는 이런 참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할 책임이 대통령인 제게 있다"며 "무고한 희생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나라를 변화시키는 데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4일 종로구 조계사 '추모 위령법회', 전날 백석대학교 서울캠퍼스 하은 홀에서 열린 '위로예배'에 이어 사흘 연속으로 사과의 메시지를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윤 대통령은 위령법회 추도사를 통해 "국민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대통령으로서 비통하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위로예배 '위로의 말'에서도 "꽃다운 청년들을 지켜주지 못한 미안한 마음은 영원히 저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각각 말했다.

이와 관련, 윤 대통령은 오늘(7일) 오전 7시 30분께 대통령실에서 민관이 함께 하는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수석은 "정부와 지자체, 민간전문가 그리고 일선 공무원이 함께 참여해 재난안전관리체계에 대한 철저한 진단과 평가에 이어 대한민국에 안전한 시스템을 바로 세우기 위한 방안을 숙의하고 토론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