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이태원 참사’ 첫 공개 사과…“비통하고 죄송한 마음”
윤석열 대통령, ‘이태원 참사’ 첫 공개 사과…“비통하고 죄송한 마음”
  • 승인 2022.11.0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에 "국민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대통령으로서 비통하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지난 4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 영가 추모 위령법회' 추도사에서 "희생자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 위로의 말씀 올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이 '이태원 압사 참사' 이후 공개 석상에서 "죄송하다"고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일 희생자의 빈소를 비공개로 찾아 "국가가 제대로 지켜드리지 못해 대통령으로 죄송하다"고 한 발언이 대통령실 브리핑을 통해 공개된 적은 있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추도사에서 "그 어떤 말로도 그 슬픔을 대신할 말이 없다"며 "슬픔과 아픔이 깊은 만큼 책임 있게 사고를 수습하고, 무엇보다 다시는 이런 비극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큰 책임이 저와 정부에 있음을 잘 안다"고 말했다.

이어 "유가족과 치료 중인 분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끝까지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또 윤 대통령은 "슬픔과 아픔을 함께 어루만지는 대덕스님과 불자, 국민께 감사드린다"며 "저와 정부는 다시는 이런 비극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추모 법회에는 김건희 여사를 비롯해 김대기 비서실장, 이진복 정무수석, 이관섭 국정기획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