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24조원 세계 5위…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24조원 세계 5위…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 승인 2022.11.0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트위터
사진=삼성전자 트위터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 3일 뉴시스는 이날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비 17% 성장한 877억 달러(124조5000억 원)로 글로벌 5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20%에 이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데이터 사용 증대에 따른 반도체 부문 브랜드 가치가 큰 폭으로 상승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삼성전자는 애플, MS, 아마존, 구글 등 미국 기업이 주로 포진한 상위 10대 브랜드에 포함된 유일한 한국 기업이다.

삼성전자는 6위(일본 토요타)와의 격차를 지난해 171억 달러에서 올해 279억 달러로 더욱 벌리며 5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1년 17위에서 2012년 9위로 도약하며 처음 10위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가치 순위가 지속 상승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