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이기일 차관, 코로나19 거의 막바지…“내년 봄 마스크 벗는 일상”
보건복지부 이기일 차관, 코로나19 거의 막바지…“내년 봄 마스크 벗는 일상”
  • 승인 2022.10.03 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남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관련, "내년 3월쯤 유행이 거의 끝날 수 있어 그때 충분히 벗을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차관은 이날 저녁 'KBS 뉴스9'에 출연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정부 입장을 묻는 질문에 "내년 봄엔 마스크를 벗는 일상이 찾아올 수 있다. 지금 유행이 거의 막바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차관은 코로나19와 계절 독감(인플루엔자)이 동시 유행할 올해 겨울이 고비라면서 "마스크가 호흡기 질환의 가장 큰 수단이라 현재는 갖고 있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내 마스크 의무를 해제한 다른 나라들도 병원, 대중교통 등 일부에서는 의무를 남겨두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실내 마스크 의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는 만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결정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이 차관은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치명률이 떨어지고 있고, 코로나19 병상과 백신·치료제 등 의료·방역체계를 통해 올해 겨울 찾아올 수 있는 7차 유행에도 충분히 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병실 등 의료체계 여력은 충분하게 준비돼 있으며 겨울 유행으로 만약 부족하게 된다면 추가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