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시스, KT ‘AI방역로봇’에 ‘바이오레즈’ 적용 "바이러스 살균 효과"
서울바이오시스, KT ‘AI방역로봇’에 ‘바이오레즈’ 적용 "바이러스 살균 효과"
  • 승인 2022.09.2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Al방역로봇’ 에 적용된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
KT ‘Al방역로봇’ 에 적용된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

29일 서울바이오시스는 바이러스 살균력이 입증된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이 KT의 ‘AI방역로봇’에 적용됐다고 전했다.

‘바이오레즈’기술이 적용된 UV LED는 모듈 형태로 로봇의 하단에 창작됐다. 로봇이 이동하면 UV LED가 바닥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원리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방역 로봇의 이동속도를 고려하여 모듈의 간격과 높이를 최적 설계했다. 이를 통해 짧은 시간에 로봇이 지나가더라도 모든 면적을 동일한 광량과 빛의 세기로 빈틈없는 살균이 가능하다.

KT ‘AI 방역로봇에 적용된 ‘바이오레즈(Violeds)’는 서울바이오시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 양산하고 있는 특허 기술이다. 살균 기능을 가진 자외선(UV) LED를 응용해 바이러스 및 세균 증식을 방지한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올해 2월,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을 이용해 고려대 의과대학 바이러스병연구소와 함께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SARS-CoV-2 variant: B.1.1.529)를 1초 만에 99.99% 살균되는 실험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KT AI방역로봇 관계자는 “방역 로봇이 갖추어야 할 살균 성능이 무엇보다 중요함에 따라 세계 최초로 델타, 오미크론 등의 변이 바이러스 살균력을 입증 받은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 기술을 채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서울바이오시스 관계자는 “AI생활방역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전성과 경제성, 기술력까지 갖춘 UV LED 살균 기술인 ‘바이오레즈’에 대한 고객 문의도 점차 늘고 있다” 라며 “최근 국내 방역로봇전문 기업과 로봇에 최적화된 살균 설루션을 개발 중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