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 MBC 항의 방문…“윤석열 대통령 발언 조작 방송 했다”
국민의 힘, MBC 항의 방문…“윤석열 대통령 발언 조작 방송 했다”
  • 승인 2022.09.29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국민의 힘이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과정에서 빚어진 '비속어 논란'과 관련, 명확하지 않은 윤 대통령의 발언에 의도적으로 자막을 입혀 '조작 방송'을 했다며 MBC를 항의 방문했다.

지난 28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날 국민의 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들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위 간사 박성중 의원, 원내부대표단 등은 상암동 MBC 경영센터를 찾아 박성제 사장의 사과와 설명을 요구하며 MBC 진입을 시도했다.

하지만 MBC노조원 등 수십 명이 건물 입구를 봉쇄하면서 진입은 하지 못하고 1층 출입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주변엔 경찰 인력 수백 명이 배치됐고, 유튜버들이 모여들고 건물 밖에서도 MBC노조원 등이 구호를 외치며 일대 혼란이 빚어졌다.

권성동 의원은 "박성제 사장은 정말 이 사건에 대해 떳떳하다면 이 자리에 나와 해명을 해야 한다"며 "자리를 피하는 것을 보니 죄를 져도 단단히 졌구나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번 사건은 이름부터 제대로 불러야 한다, 'MBC 자막 조작 사건'"이라며 "MBC는 자막을 조작해 대통령 발언을 왜곡해 국민을 속였다. 대국민 보이스 피싱"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것도 모자라 MBC는 미 백악관과 국무부에 메일을 보내 의도적으로 외교 문제를 일으키려 하고 있다, 자해 공갈이다"며 "광우병 사태와 똑같은 방식을 통해 단순한 해프닝을 외교 참사로 규정해 정권을 흔들어 보려는 속셈"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MBC는 공영방송이라 하지만 현실은 더불어민주당의 전위부대가 돼 국익을 해치고 있다"며 "공영방송이라는 간판을 내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