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시스, ‘IFA 2022’서 적층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공개
서울바이오시스, ‘IFA 2022’서 적층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공개
  • 승인 2022.09.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바이오시스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칼라 믹싱 기술
서울바이오시스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칼라 믹싱 기술

 

"적층형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로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화질 구현"

광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가 9월 2일부터 6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 Berlin) 2022’에서 ‘적층형 구조의 마이크로 LED와' 이를 이용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공개한다고 2일 전했다.

서울바이오시스가 전시관을 통해 선보이는 적층형 마이크로 LED는 100인치부터 200인치까지의 4K 디스플레이 제작이 가능한 미래 혁신 LED 기술이다.

전시관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마이크로 LED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0.625mm(P0.625) 고화질용 피치의 54인치와 0.9375mm(P0.9375) 피치의 81.5인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전시한다.

적층형 마이크로 LED는 RGB 3개의 칩을 수평 배열 방식이 아닌 수직방향으로 구조적 혁신을 이룬 서울바이오시스만의 독창적인 마이크로 LED 구조다.

서울바이오시스의 마이크로 LED는 적층의 구조적 장점은 정교한 블랙감으로 선명한 화질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픽셀(Pixel) 내부에서 R/G/B가 결합된 색이 외부로 표출되기 때문에 어떤 방향에서 디스플레이를 시청하더라도 왜곡되지 않은 깨끗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황정환 서울바이오시스 사장은 “서울바이오시스는 마이크로, 미니 LED의 원천 기술인 와이캅(WICOP)과 양자효율 향상 기술을 보유함에 따라 고객의 어떤 요구 사항에도 대응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끝났다” 며 "자사의 마이크로 LED는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최고의 화질 구현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급변하는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