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또 신기록....'K팝 걸그룹 최초'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아티스트 정상
뉴진스, 또 신기록....'K팝 걸그룹 최초'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아티스트 정상
  • 승인 2022.08.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한국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또 하나의 ‘걸그룹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뉴진스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HYBE)의 레이블이자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의 첫 걸그룹이다.

18일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지난 16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아티스트' 정상에 올랐다. 이 차트 1위에 등극한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처음이다.

앞서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에 수록된 ‘어텐션(Attention)’, ‘하이프 보이(Hype Boy)’, ‘쿠키(Cookie)’, ‘허트(Hurt)’가 지난 15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4위를 점령하면서 뉴진스는 이 차트 1~4위를 휩쓴 최초의 걸그룹이 됐다.

16일 차트에서도 4곡 모두 순위를 지켰으며, 특히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는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에서 16일 연속 1, 2위를 유지했다.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는 글로벌 차트에서도 남다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어텐션'은 지난 11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 176위로 진입했고 16일에는 126위에 안착했다. ‘하이프 보이’는 지난 14일 이 차트에서 183위로 시작해 16일에는 145위까지 올라갔다.

[뉴스인사이드 이경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