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표직 자동해임 이준석, 가처분 심문 출석…“尹대통령 취임 100일 회견, 불경스럽게 못 챙겨”
국민의힘 대표직 자동해임 이준석, 가처분 심문 출석…“尹대통령 취임 100일 회견, 불경스럽게 못 챙겨”
  • 승인 2022.08.18 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뉴스 캡처
사진=MBN 뉴스 캡처

 

국민의 힘 이준석 전 대표가 서울남부지법에 출석하며 "절차적으로 잘못된 부분과 더불어 당내 민주주의가 훼손된 부분에 대해 재판장께 말씀 드리겠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전 대표는 이날 서울남부지법 민사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 심리로 열리는 국민의 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기일에 출석하며 취재진에게 "기각이나 인용에 대한 선제적 판단에 따른 고민은 하고 있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두고는 "당내 민주주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다 보니 불경스럽게도 대통령께서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제대로 챙기지 못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지난 10일 서울남부지법에 국민의 힘과 주호영 비대위원장을 상대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이 전 대표에 대해 '당원권 6개월 정지'라는 중징계를 내리고 당이 비대위 전환을 결정하자 이 전 대표가 강력히 반발하면서 법적 대응에 나섰다.

이 전 대표는 전날 '주호영 비대위'가 공식 출범하면서 자동 해임됐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