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 물바다, 집중 호우…윤석열 대통령 “출근시간 조정 적극 독려하라”
중부지방 물바다, 집중 호우…윤석열 대통령 “출근시간 조정 적극 독려하라”
  • 승인 2022.08.09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집중호우로 중부지방이 물바다가 됐다.

9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8일 집중호우에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은 상황에 맞춰 출근시간 조정을 적극 시행하고, 민간 기관과 단체는 출근시간 조정을 적극 독려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비 피해 상황을 보고받은 뒤 "내일 새벽까지 호우가 지속되고, 침수 피해에 따른 대중교통 시설 복구 작업에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대통령실이 언론 공지를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지방자치단체와 산림청, 소방청 등 관계기관은 중앙재난 안전 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호우 상황을 철저히 관리하고, 급경사지 유실 등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지역에 대한 사전 주민대피 등 각별한 대책을 강구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또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도 관련 부처를 대상으로 안전조치 강화와 인명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국무총리실은 이날 한 총리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며 피해 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행정안전부, 환경부, 소방청, 경찰청, 산림청 등 관계부처 및 지자체에 대피안내, 침수 지역 점검, 도로 통제 등의 긴급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우선 급경사지와 산사태 우려 지역, 축대·옹벽, 저지대 침수 우려 지역에 대한 점검과 대피 안내를 강화해 인명피해가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휴가철 산간 계곡, 하천변 등 관광객과 야영객에 대한 신속한 안내, 대피 유도 등 선제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집중호우로 인한 도로 통제와 대중교통 이용 정보를 신속히 안내해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라고 당부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