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못죽’ 이세진→청려, 실제 아이돌급 인기에 웹툰 300만뷰 돌파
‘데못죽’ 이세진→청려, 실제 아이돌급 인기에 웹툰 300만뷰 돌파
  • 승인 2022.08.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데못죽’)이 지난 1일 웹툰 공개 이후 신기록을 연이어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웹툰은 오픈 24시간 만에 조회 수 300만회를 돌파한 데 이어, 오픈 1시간 기준 카카오페이지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 웹소설 조회 수도 웹툰 오픈과 동시에 약 2,000만회 증가했다.

백덕수 작가의 웹소설을 웹툰화한 웹툰 ‘데못죽’(글 장진, 그림 소흔, 원작 백덕수)은 공시생이던 주인공이 데뷔에 성공해야만 살 수 있는 ‘박문대’라는 인물에 빙의된 후 눈부신 인기 아이돌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다.

박문대는 뛰어난 재능과 노력으로 주목받는 한편 유수의 멤버들을 만나며 그룹 ‘테스타’를 꾸리고 최정상 아이돌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

‘활자 아이돌’에서 ‘2D 아이돌’로 새롭게 탄생한 웹툰 ‘데못죽’은 이 같은 슈퍼 IP 파워를 입증하듯 오픈과 함께 연이어 기록을 경신하는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웹툰 조회 수가 오픈 단 하루 만에 300만회를 돌파했으며, 오픈 1시간 기준 카카오페이지 역대 최고 매출 신기록도 달성했다. 

또한 웹소설도 웹툰 오픈에 힘입어 조회 수 2,000만회가 폭증, 누적 조회 수 2.3억뷰를 넘어섰다. 웹툰이 회차를 거듭할 수록 이 같은 열기는 더욱 불이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