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권성동 텔레그램 메시지 파문, 문자 속 강기훈…“필리핀 특사단 동행”
윤석열 대통령-권성동 텔레그램 메시지 파문, 문자 속 강기훈…“필리핀 특사단 동행”
  • 승인 2022.07.29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뉴스 캡처
사진=KBS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 힘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에 등장한 강기훈 씨가 지난달 권 원내대표의 필리핀 특사단에 동행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동아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강 씨는 대통령실 기획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일하고 있다.

지난 28일 국민의 힘에 따르면 강 행정관은 지난달 28일 권 원내대표 등 국민의 힘 의원들로 구성된 필리핀 특사단에 원내대표 정무실장 직책으로 함께 출국했다.

국민의 힘 관계자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적법한 절차에 따라 특사단에 동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행정관은 3·9대선 직후 자신이 대표를 맡고 있던 ‘자유의 새벽당’을 탈당하고 원내대표 정무실장으로 활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더불어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강 행정관에 대해 “누가 강 씨를 추천한 것인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권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강 씨는 제가 추천한 것이 아니라 대통령실에서 그 능력이나 공로를 인정해서 채용한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