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권성동, ‘내부총질’ 대화 파문, 문자 속 강기훈은 누구?
윤석열-권성동, ‘내부총질’ 대화 파문, 문자 속 강기훈은 누구?
  • 승인 2022.07.28 0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사진=TV조선 뉴스 캡처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 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간 '내부총질' 문자메시지 대화 파문이 '강기훈'이 누구인지로 옮겨가는 모습이다.

지난 27일 연합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권 대행이 문제의 텔레그램 대화방 문자 입력창에 "강기훈과 함께"라고 적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된 가운데 해당 인사가 대통령실 행정관이라는 이야기까지 흘러나왔기 때문이다.

대통령실은 동명의 행정관이 용산 청사에서 근무 중이라고 밝혔지만, 문자대화 속 동일인인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최영범 홍보수석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진행한 기자 브리핑에서 "대통령 비서실에 강기훈과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행정관의 역할에 대해 "기획비서관 업무 중 일정 관리·조정 업무를 보좌하는 일을 하고 있다"며 "아직 정식발령이 나지 않아 임용 절차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강 행정관은 기획비서관실에서 윤 대통령 일정을 짤 때 'MZ세대'로 불리는 젊은 층의 여론을 반영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 수석은 입직 과정에서 권 원내대표 추천이 있었느냐는 기자의 물음에는 "그 경위는 알지 못한다"며 말을 아꼈다.

그러나 해당 행정관이 강경우파 정당으로 세간에서 분류되는 '자유의새벽당' 창당 발기인 출신이라는 점도 드러나면서 논란이 이어질 조짐이다.

최 수석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자유의새벽당은 극우 성향인데 강기훈이란 분이 창당 멤버가 맞느냐'는 물음에 "그 사람을 정확하게 모른다. 극우·극좌를 평가하려면 더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거쳐야 규정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다른 대통령실 관계자는 강 행정관이 자유의새벽당 관련 이력이 있는 것은 맞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