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6개월 징계' 억울한 것 없다? “왜 이런 기사 나왔는지 의문”
이준석, '6개월 징계' 억울한 것 없다? “왜 이런 기사 나왔는지 의문”
  • 승인 2022.07.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김진태 / 사진=김진태 페이스북
이준석, 김진태 / 사진=김진태 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 힘 대표는 19일 당 윤리위원회의 '당원권 정지 6개월' 징계와 관련 이 대표가 '억울한 부분이 없다'고 말했다고 보도한 한 언론을 향해 "기사에서 왜 이런 제목과 내용이 나왔는지는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19일 뉴시스의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염동열·김성태 당원권 3개월 정지에 이준석 "억울한 것 없다"는 제목의 기사 링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이 대표는 '당 윤리위가 대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염동열·김성태 전 국회의원에 대해 당원권 3개월 정지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 당원권 6개월 정지 징계가 과하다고 생각하지 않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억울한 부분은 없다. 윤리위의 현명한 판단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 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 대표는 페이스북에 "언론사 측에서 제게 오늘 있었던 윤리위원회에서의 다른 판단들에 대해서 문의해서 저는 정확하게 '윤리위원회의 판단에 대해서 따로 말하고 싶지 않다. 그들이 한 판단에 대해서 국민들에게 잘 해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만 이야기했다"고 즉각 반박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날 김진태 강원도지사를 만났다.

김 지사는 이 대표의 윤리위 징계를 두고 "강원도를 5번이나 방문해 선거운동도 많이 도와줬는데 개인적으로는 좀 마음이 아프다"며 "어떤 식으로든 우리 당이 빨리 정상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