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실종 가족 차량, 바다에서 발견…오늘(29일) 인양 ‘탑승자’ 확인 될까?
완도 실종 가족 차량, 바다에서 발견…오늘(29일) 인양 ‘탑승자’ 확인 될까?
  • 승인 2022.06.2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뉴스 캡처
사진=MBC 뉴스 캡처

 

제주도로 교외 체험학습을 떠난다며 집을 나섰다가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초등학생 조유나(10)양 일가족이 탔던 차가 완도 송곡항 앞바다 펄에 묻힌 채 발견됐다.

29일 머니투데이는 이날 광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해경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앞바다 수심 10m 아래 뻘에 묻혀 있는 조양 아버지 조모(36)씨의 은색 아우디 차량을 인양한다.

차는 전날 오후 5시 12분쯤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방파제 전방 80m 가두리양식장에서 발견됐다.

해경이 수중 탐지 장비(소나)로 탐지했고 잠수사가 직접 잠수해 맨눈으로 아우디 마크와 번호판을 확인했다.

조양 가족의 아우디 차량과 같은 번호다.

차량 내부도 살펴봤지만 차에 부착된 햇빛 차단 필름이 짙고 차량 문이 모두 잠겨 있어 조 양 일가족이 있는지 확인하지 못했다.

이번 인양 작업에는 민간 업체의 55t급 바지선 1척과 25t급 크레인선 1척(인양 능력 10t) 등을 동원한다.

또 광주·전남경찰청 과학수사대 수중 수색 요원, 완도해경 구조요원 등 4명이 2명씩 짝을 이뤄 바닷 속에서 인양 작업을 돕는다.

경찰 관계자는 "차량 인양까지는 1시간가량이 걸린다. 현재 차량 트렁크를 제외한 문이 잠겨 있는 상태인 만큼, 실종자가 내부에 있다면 빠져나오지 못했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주 모 초등학교 5학년생인 조양과 부모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제주도 한 달 살기 체험'을 하겠다며 교외 체험학습을 신청했다.

그러나 제주가 아닌 완도에서 일주일간 머물렀다.

이후 지난달 31일 새벽 완도군 신지면 일대에서 일가족 휴대전화 전원이 차례로 꺼졌고 그 뒤 행방이 묘연했다.

실종 한 달째이자, 수색 7일 차였던 전날 오후에야 경찰은 송곡항 가두리 양식장 주변 바다 펄에 묻힌 아버지 조 씨의 차량을 발견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